본문 바로가기

대구 근교 노지 캠핑 장소 소개

캠린이 결이 2023. 4. 15.

오늘은 대구 경북 근교 무료 노지 캠핑 장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주로 예약하는 오토 캠핑장은 막상 날씨 좋을 때 예약하려고 하면 자리도 없고 예약하더라도 당일 일이 생겨 가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요 노지 캠핑 장소를 몇 군데 알면 가볍게 캠크닉이나 노지 캠핑 다녀오기가 좋습니다. 장소 몇 군데 소개를 해 드릴게요.

대구-근교-노지-캠핑-장소

영천임고강변공원

영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오토 캠핑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기본적인 편의 시설들이 매우 잘 갖춰져 있습니다.

노지 캠핑을 가면 다들 처음에 고려하는 것이 화장실일 텐데요. 관리가 매우 잘 되어있는 화장실이 있고 개수대도 3곳이나 배치되어 있습니다. 동계에는 물이 얼어서 나오지 않지만 요즘 같이 날씨가 풀렸을 때에는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쪽으로는 강변이 있어서 강뷰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도 문제없도록 분리수거대가 있고요. 공원 내에 편의점까지 있어서 필요한 것들을 바로바로 조달할 수가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사실상 전기 사용만 못하지 유료 오토 캠핑장과 별 다를 것이 없을 정도로 매우 좋은 곳입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유명하다 보니 날씨가 좋은 주말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도착했을 때 자리를 잡기가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이니, 일찍 가셔서 자리를 맡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곳의 캠핑 및 물놀이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조해주세요.

 

영천 임고강변공원 노지캠핑 무료 물놀이 수영장

이번에 영천 임고강변공원 노지캠핑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무료 물놀이 수영장도 마음껏 즐기고 왔는데요. 임고강변공원 주소와 시설 정보, 후기를 기록합니다. 영천 임고강변공원 노지캠핑

ryucam.tistory.com

영천댐 하류공원

위에 소개드린 임고강변 공원 노지 캠핑장과 가까운 곳이고, 이곳도 마찬가지로 매우 좋은 편의시설과 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임고강변 갔다가 너무 복잡하면 여기로 조금만 이동해서 캠핑하시면 됩니다. 표시된 주소로 오시게 되면 먼저 입구에 유료 캠핑장이 보일 텐데요. 그냥 쭉 안쪽으로 주소 따라 들어오시면 됩니다. 공원 광장 근처나 하천 쪽으로 쭈욱 자리잡은 텐트들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주소지까지 가면 제2주차장이 있는데 먼저 자리잡을 곳에 짐을 내려놓고 주차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곳도 영천시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 곳이어서 화장실이 깨끗하고 개수대가 있으며 분리수거대 까지 있는, 유료 캠핑장과 거의 동일한 시설의 무료 노지 캠핑장입니다. 근처 조그만 마트도 있어서 혹시 잊은 물건이 있으면 간단한 것은 구입이 가능합니다. 광장이 굉장히 넓고 인공폭포가 멋지게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킥보드 타고 놀기가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족단위의 캠핑도 많이 보이는 곳입니다. 산불 예방을 위해 원칙적으로 숯불이나 캠프파이어는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임고강변 보다는 조금 덜 알려져서 그런지 갈때마다 자리 잡기가 좋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그래도 사람이 많다는 점, 하천쪽 피칭 시 날벌레가 조금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대구 근교 노지 캠핑 영천댐 하류공원 후기

최근 대구 근교에 무료로 노지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영천댐 하류공원입니다. 나들이삼아 가기에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위치설명 입구에 유료 캠핑장을 지나쳐서 안쪽

ryucam.tistory.com

청도 운문댐 하류보

이 주소로 가면 넓은 주차장이 하나 나오는데요. 그 옆쪽 하천을 따라 전부가 캠핑 장소입니다. 가시면 다리를 건너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많은 텐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도 위 영천 임고강변공원처럼 캠핑 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명한 장소인데요. 이유는 역시 웬만한 캠핑장 부럽지 않은 편의 시설들과 뷰 등일 겁니다.

이곳도 개수대, 화장실은 물론이고 음식물 처리통까지 있어서 캠핑하는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화장실 맞은편에 마트도 있는데, 여기에 캠핑에 필요한 왠만한 것들은 다 팔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급하게 필요한 물품 몇 가지 정도는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 장소 곳곳에 큰 나무가 있어서 햇볕도 피할 수 있어서 타프를 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텐트 피칭 때 땡볕에서 하면 체력 소모가 큰데 나무 아래에서 하면 좀 더 수월하게 피칭이 가능할 겁니다. 이곳도 전기 사용 이외에는 다른 유료 캠핑장과 별 다른 게 없을 정도로 좋은 장소입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자리를 잡는 것이라던가, 아무래도 무료 노지 캠핑이다 보니 늦은 시간에도 소음이 다소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쪽에서 먼 곳에 자리를 잡게 된다면 짐을 가지고 좀 이동해야 한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마치며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료 노지 캠핑을 간다면 다들 머문 자리를 깨끗이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몇몇 비매너 캠퍼들로 인해서 유명한 무료 노지 캠핑 장소들이 막히고 있는 실정입니다. 쓰레기 분리수거 및 공용 시설을 깨끗이 사용하고 화로대 없이 땅에 캠프 파이어를 하는 등의 비매너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사람들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다고 합니다. 다들 안전하고 즐겁게 캠핑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