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4월부터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나이 변경

캠린이 결이 2024. 3. 26.

2024년부터 4월부터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서 자녀할인 나이가 변경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만 11세 이하 자녀만 할인됐지만 만 15세 이하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자세한 할인 소식과 준비할 증빙서류 등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화재-자동차보험-자녀사랑-특약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자녀사랑 할인 변경

국가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대형 손해보험사들이 잇따라 자녀 할인 특약을 개편하고 있습니다. 이미  2024년부터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서 다자녀 2인 이상이면 보험료를 2% 추가 할인을 시행했죠. (현재 정부 정책으로 자녀 2인 이상부터 부동산 및 보험 등 각종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개편)

이번에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서도 자녀사랑 할인특약을 변경하여 좀 더 많은 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개편한다고 합니다.

현재 기존의 자녀사랑 특약 할인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삼성화재-자동차보험-자녀사랑-할인율
기존 자녀사랑 특약 보험료 할인율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자녀사랑 할인특약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료 할인 적용 나이가 만 11세 이하에서 만 15세 이하면 혜택 받을 수 있게 변경
  • 다자녀의 경우 2명은 2%, 3명 이상은 4%까지 추가할인

개편 시기는 2024년 4월 11일 이후이며, 이미 가입했더라도 추가 서류만 내면 변경되어 할인된 금액만큼 환급도 가능합니다.

할인을 위해서는 3개월 이내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니 정부24에서 미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이 있는 경우 추가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부24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받기

보험료 할인 특약 개편이 시작되면 잊지 말고 꼭 갱신하셔서 보험료 아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