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제는 실시간 통역 시대 삼성 갤럭시 AI

캠린이 결이 2023. 11. 10.

삼성이 2024년 1월에 공개할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갤럭시 AI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클라우드 AI 방식과 온디바이스 AI를 결합한 형태라고 합니다. 이중 온디바이스 AI를 이용한 기술 중 하나인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클라우드 AI와 온디바이스 AI?

AI-스마트폰-디바이스-이미지

클라우드 AI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챗GPT, 바드와 같은 생성형 AI입니다. 인터넷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여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주로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하는 형태일 것입니다.

반면 온디바이스 AI는 스마트폰 기기(디바이스) 자체에 AI를 탑재하여 스스로 기기 사용자의 패턴을 학습하고 최적화하여 사용자만의 특화 디바이스로 진화하는 형태입니다.

클라우드를 통하지 않고 기기 자체로 학습하기 때문에 온전히 사용자만의 AI가 되며 보안성도 뛰어납니다.

내년 삼성의 갤럭시 S24부터는 이 두기술을 결합하여 앱 사용에는 클라우드 AI를 사용하고 스마트폰 기기 자체에는 온디바이스 AI기술을 결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통역 통화(AI Live Translate Call)

삼성전자-실시간통역-기술
출처: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온디바이스 AI를 통하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가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이라고 합니다.

마치 개인 통역사가 있는 것처럼 상대방이 갤럭시폰이 아니더라도 실시간으로 언어를 통역하여 전달해 주는 기능입니다.

음성으로도 전달할 수 있고 텍스트 형식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여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외부 앱을 사용하지 않고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작동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보안성도 뛰어나서 내용이 밖으로 유출될 염려도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는 외국 언어를 잘 몰라도 외국 사람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대가 오는 것일까요?

언젠가부터 혁신적인 스마트폰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되었지만, 이번에는 분명히 기대할만한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춰서 더욱 투자도 늘리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항상 발전하고 혁신적인 기업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