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 리뷰

경북 성주 포천계곡 캠핑장 미루밸리

캠린이 결이 2023. 8. 28. 17:09

이번 포스팅은 바로 저번주 주말에 다녀온 경북 성주 포천계곡 캠핑장 미루밸리입니다. 맑은 계곡에서 폭포가 흐르고 캠핑 사이트도 넓은 미루밸리 캠핑장 예약 정보와 후기 보고 가세요.

캠핑장 기본 정보

미루밸리-캠핑장-폭포
포천계곡

입실, 퇴실시간

  • 입실시간: 14:00 (펜션 15:00)
  • 퇴실시간: 12:00

이용 금액

  비수기 요금 성수기 요금 (7월~8월)
주중 주말 주중 주말
오토캠핑 40,000원 40,000원 45,000원 45,000원
펜션 80,000원 100,000원 150,000원 150,000원
  • 비수기에는 연박 시 만원 할인됩니다.
  • 캠핑 사이트가 넓어서 트레일러, 카라반도 가능하지만 입구가 좁아서 주의해야 합니다.

사이트 배치도

캠핑장-사이트-배치도
미루밸리 캠핑장 사이트

  • R1~R6번은 펜션입니다.
  • A사이트와 B사이트는 마주 보고 있고 C사이트와 펜션은 한 칸 위에 있습니다.
  • 지형은 계단식으로 내려가는 형태이고 A, B사이트 옆 계단을 통해 계곡으로 갈 수 있습니다.
  • 관리동 반대편에도 간이화장실 및 세면대, 수영장이 있습니다.

위치 설명

주소는 경북 성주군 가천면 법전1길 137입니다. 옆으로 길게 포천계곡이 흐르고 있습니다.

입구가 좁은 진입로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약하기

캠핑장 예약하기

위 링크를 통해 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2023년은 물론, 2026년까지 열려있기 때문에 자리만 있다면 원하는 날짜를 마음껏 예약할 수 있습니다.

캠핑 후기

이곳은 성주 가천면 포천계곡에 위치한 계곡 캠핑장입니다. 대구, 구미 근교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입구가 좁기 때문에 캠핑장 안내 표지판을 잘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캠핑장-사이트-설치-중
미루밸리 캠핑장 A6 사이트

제가 예약한 사이트는 계곡과 근접한 A6사이트입니다.

사이트 크기는 꽤 넓은 편입니다. 550cmx440cm 크기의 렉타타프를 설치하고도 옆공간에 지인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타프와 지인의 미니멀웍스 브이하우스 텐트를 합하면 사이트 크기가 대략 가로 8m, 세로 6m 되겠습니다.

나무 그늘이 꽤 있어서 타프를 칠 때 많이 덥지 않았습니다. 9월쯤에는 타프 없이도 쾌적한 캠핑이 가능할 듯싶습니다.

계곡으로-내려가는-길간이세면대간이수영장
계곡으로 가는 길

A사이트 옆으로 가면 이렇게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양 옆으로는 간이세면대와 수영장, 화장실이 있네요.

화장실 갈 때 끝 번호 사이트들은 관리동에서 거리가 꽤 있기 때문에 이쪽을 이용하면 간편했습니다.

계곡-초입-평상에서-쉬는-사람들계곡에-발-담그고-맥주-마시기
계곡 초입

내려와서 바로 보이는 계곡 모습입니다. 물살이 꽤 빨라서 건널 때 조심해야 합니다.

캠핑장에서 차양막과 테이블, 의자를 설치해 놨습니다. 앉아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쉬며, 간단히 음료도 마실 수 있었습니다.

포천계곡-폭포와-평상
포천계곡 폭포

폭포를 따라 위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이렇게 작은 폭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도 앉아서 쉴 수 있도록 평상을 갖다 놓았네요.

개인적으로 이 포인트가 경치가 가장 좋았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도 여기를 배경으로 게시물이 꽤 올라와 있습니다.

중앙 쪽 물 깊이는 어른 몸이 꽤 잠길 정도로 깊은 곳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펜션으로-가는-계단C사이트-전경
펜션으로 가는 계단과 C사이트 전경

물놀이를 마치고 올라오며 펜션 쪽으로 가는 계단과 위 쪽 C사이트 전경을 담아 보았습니다.

위쪽 사이트는 편의시설에서 멀지만 아래로 내려다보는 계곡과 산의 뷰가 좋습니다.

여름에는 계곡과 가까운 A, B사이트가 인기가 많고 단풍이 드는 가을에는 C사이트가 풍경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가야산 단풍의 절정 시기가 10월 말쯤으로 예상되니 그때 예약을 잡아서 오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설이 새것은 아니지만 꽤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계곡과 경치가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꽤 만족했던 캠핑이었기에 추천드립니다.